본문 바로가기
감상 추천/추천 영화

삶에 대한 희망을 되찾은 까칠한 노인, 영화 <오토라는 남자> 감상평

by 도토스 2023. 8. 28.

삶에 대한 희망을 되찾은 까칠한 노인, 영화 <오토라는 남자> 감상평

 

 

영화 <오토라는 남자>는 스웨덴의 베스트셀러 소설 '오베라는 남자를 원작으로 한 리메이크 작품입니다. 원작 소설은 뉴욕타임스 93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유럽 전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2016년에는 스웨덴에서 영화 '오베라는 남자가 개봉되었고, 2023년에는 톰 행크스가 주연을 맡은 '오토라는 남자가 미국에서 개봉되었습니다.

 

저는 톰 행크스의 팬이라서 '오토라는 남자를 극장에서 보았고, 정말 감동적인 영화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영화의 줄거리와 장면, 배우들의 연기, 그리고 제 개인적인 소감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영화 줄거리

영화 <오토라는 남자>는 까칠하고 완벽주의 성향을 가진 노인 오토 앤더슨(톰 행크스)의 삶을 그린 작품입니다. 오토는 사랑하는 아내 소냐(로즈마리 드윗)를 암으로 잃은 후, 삶에 대한 희망과 흥미를 잃고 자살을 계획합니다.

 

 

하지만 그의 죽음을 방해하는 새로운 이웃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오토네 집 맞은편으로 이사 온 마리솔(마리아나 트레비노) 부부와 그들의 아이들, 그리고 길고양이가 오토의 삶에 변화를 가져다줍니다. 오토는 처음에는 이들을 귀찮아하고 싫어하지만, 점차 마음을 열고 친밀감을 느끼게 됩니다. 오토는 이웃들과 함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 과거의 상처를 치유하며, 결국 새로운 행복을 찾아가게 됩니다.

 

 

 

2. 인상적인 장면

영화 <오토라는 남자>에는 웃음과 감동이 가득한 장면들이 많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다음과 같은 장면들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오토가 자살을 시도할 때마다 마리솔 부부가 방해하는 장면: 오토가 밧줄에 목을 매거나, 기차에 치여 죽으려 할 때마다 마리솔 부부가 우연히 나타나 그를 구하는 장면은 슬프면서도 코믹하게 연출되었습니다. 오토가 죽고 싶어하는 이유는 소냐를 그리워하기 때문인데, 마리솔 부부는 그의 고통을 이해하면서도 삶에 대한 희망을 주려고 노력합니다. 이 장면들은 오토와 마리솔 부부의 케미와 배우들의 연기력이 돋보이는 순간입니다.

 

 

오토가 마리솔 부부의 아이들과 친해지는 장면: 오토는 처음에는 마리솔 부부의 아이들을 싫어하고 귀찮아하지만, 점차 그들과 친해지고 아끼게 됩니다. 오토가 아이들에게 수학을 가르치거나, 그림을 그려주거나, 놀이터에 데려가주는 장면들은 오토의 따뜻한 마음과 아이들의 순수함이 잘 표현되었습니다. 오토는 아이들을 통해 자신의 어린 시절과 꿈을 회상하고, 새로운 삶의 의미를 찾게 됩니다.

 

 

오토가 길고양이와 친구가 되는 장면: 오토는 길고양이를 보면 항상 쫓아내려고 하지만, 결국 그와 친구가 되고 집에 들여보내줍니다. 길고양이는 오토에게 위로와 편안함을 주는 존재가 됩니다. 오토가 길고양이에게 이름을 지어주고, 밥을 주고, 함께 자는 장면들은 오토의 외로움과 애정이 느껴집니다. 길고양이는 오토의 가족과도 같은 존재가 되어줍니다.

 

 

 

 

3. 배우들의 연기

영화 <오토라는 남자>의 주연인 톰 행크스는 까칠하고 완벽주의 성향을 가진 노인 오토 역을 완벽하게 소화했습니다. 톰 행크스는 평소에는 밝고 유쾌한 이미지를 가진 배우인데, 이번 영화에서는 노년의 고통과 절망, 그리고 변화하는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했습니다.

 

특히, 과거의 소냐와의 추억을 회상하는 장면이나, 새로운 이웃들과 친해지는 장면에서는 오토의 내면의 변화가 잘 드러났습니다. 톰 행크스는 오토라는 캐릭터를 자신만의 매력으로 살려냈습니다.

 

 

마리솔 역을 맡은 마리아나 트레비노도 훌륭한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마리솔은 오토와 정반대로 밝고 활기찬 여성으로, 오토에게 삶에 대한 희망과 사랑을 전해줍니다.

 

마리아나 트레비노는 마리솔의 따뜻한 성격과 유쾌한 매력을 잘 살렸습니다. 마리솔은 오토를 이해하면서도 용서하고 도와주는 인물로, 영화의 중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그 외에도 로즈마리 드윗, 스코트 스카이포스 등 다른 배우들도 각자의 역할에 맞게 연기를 잘 해주었습니다. 이웃들, 친구들, 직장 동료들 등 다양한 인물들이 오토의 삶에 영향을 주고 받으며 복잡한 관계를 형성합니다. 배우들은 이러한 관계를 자연스럽고 사실적으로 연기하여 관객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전달했습니다.

 

 

 

4. 개인적인 소감

영화 <오토라는 남자>는 저에게 많은 감동과 교훈을 주었습니다. 오토는 삶에 대해 포기하고 자신을 닫아버린 노인이지만, 새로운 이웃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시 삶에 대한 희망과 행복을 찾게 됩니다. 오토는 이웃들의 도움과 사랑을 받으며, 자신의 아픈 상처를 치유하고, 새로운 가족과 친구를 만들어갑니다.

 

 

오토의 삶은 우리 모두에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입니다. 우리도 때로는 삶에 지치고 힘들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는 우리를 사랑하고 도와주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과 함께라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영화 <오토라는 남자>는 우리에게 삶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기게 해주는 작품입니다.

 


 

저는 영화 <오토라는 남자>를 보고 나서, 자신을 잃어버린 오토와 비슷한 사람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글을 통해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싶습니다. 영화 <오토라는 남자>를 보신 분들이라면, 오토의 삶이 얼마나 변화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오토처럼 우리도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과 관계를 소중히 하고, 삶에 대한 감사함과 즐거움을 느끼면 좋겠습니다. 영화 <오토라는 남자>는 그런 메시지를 전하는 작품입니다.

 

이상으로 제가 작성한 영화 <오토라는 남자>에 대한 감상평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